마나모아(manamoa)는 정발 되지 않은 일본 만화를 신속히 번역해서 올려주는 만화 공유 사이트였습니다. 원피스 등의 인기 만화는 물론,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마니아층을 위한 만화 신간들 또한 빠르게 업로드가 되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일본과 시차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실제 만화 연재 주기에 맞게 번역도 1~2시간 이내면 신속히 완료되어 사이트에 게시되었습니다. 마나모아(manamoa)는 사이트 레이아웃이 이용에 편리하고 렉이 적어 많은 이들이 이용하던 곳이었습니다.

마나모아(manamoa)

하지만 불법적으로 운영되던 만큼 저작권법을 위반하여 현재는 사이트가 폐쇄된 상태인데요. 하지만 이 사이트 이전에 망가쇼미, 그 이전에 마루마루가 있었던 것처럼 항상 새로운 사이트가 생성이 되고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마나모아를 대체할만한 만화사이트가 새로 나타났습니다. 바로 마나토끼라는 곳입니다.

마나토끼

마나모아 대피소 사이트 "마나토끼"

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트 레이아웃이 과거 마나모아와 아주 판박이입니다. 좌측 상단에 페이지 로고, 우측 상단의 로그인 화면, 메인 화면에 만화의 최신화가 기재되어있는 모습을 본다면 마나토끼가 마나모아와 동일한 사이트가 아닌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마나토끼 마나모아 관계

하지만 이것은 착각이 아니었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 퍼진 텔레그램 대화 내용 스크린숏에 따르면, 토라 라는 사람이 "마나모아가 회생불능이어서 뉴토끼로 옮긴다"는 내용의 말을 했는데요. 뉴토끼는 마나토끼 사이트에서 웹툰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이동되는 사이트이므로, 결국에는 위 세가지 사이트를 단 한사람 토라(일명 : 박사장) 라는 사람이 운영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이아웃이 비슷하게 생겼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쯤되면 사장이 아니라 회장급이네요.

마나토끼 최신 접속 주소 (바로가기 링크)

마나토끼 최신 접속 주소마나토끼

이런 식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의 특징이 계속해서 도메인 주소가 바뀐다는 점인데요. manatoki라는 링크 뒤에 최신 접속 주소일수록 숫자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사이트가 막히면 숫자를 하나 올려서 도메인을 바꾸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마나토끼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 하시는 분은 숫자를 하나씩 올려서 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가 접속이 되지 않을 경우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만화 보는 사이트 정리 TOP 3 (일본 만화) - 사이트맵

무료 만화 보는 사이트 정리 TOP 3 입니다. 일본 문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본 만화도 많이 보실텐데요. 인기 작품 뿐만 아니라 라이트 노벨이 만화화 되는 작품들 또한 무료 만화 사이트에 주

sightmap.co.kr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